반응형




12 명의 멤버를 18개월에 걸쳐 한 명씩 소개한다는 이달의 소녀, 그리고 그 8 번째 주인공 최리의 뮤비가 공개 되었다. 

시즌 때문에 그런지 역시나 한 여름의 가벼운 댄스팝 튠이다. 가볍게 귀에 잘 들어 온다.


이번에 같이 수록되어 있는 진솔과 함께한 Puzzle이란 곡도 괜찮다. (그래서 두 개 다 다운 받음... 만족한다 ㅎ)


그 동안의 K-Pop의 질적 향상과 상업적 성공으로 인해, 아이돌 산업 시스템도 정말 많이 심화 된 것 같다. 

옛날만 하더라도 일본의 오냥코 클럽, 모닝구 무수메, AKB48 정도 참고 삼을 만 했는데.... 우리 나라에서도 정말 다양한 시도들이 많이 나타나는 것 같다.  

첫 번째 소녀 희진부터 계속 음악만큼은 들어보고 있는데, 이달의 소녀라는 이 18개월의 중장기 프로젝트다 보니 결과가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다. 중간에삑사리 나서 어린 친구들에게 상처만 주며 허망 하게 없어지진 않길 바란다. 이눔의 땅에서 중장기 프로젝트 진행한다는게 차아암... 어려운 작업 인지라....


소속사의 컨셉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멤버 소개 시마다, "오, 이거 물건이네...."하며 한 명이 '톽' 튀는 경우는 없다. 다 거기서 거기 같은 비슷한 퀄리티를 보여준다. (나쁘다는게 아니라  어느 정도 나쁜진 않네 느낌... 딱 거기까지.. 이렇게 평준화 시켜서 그렇지 개별 트랙으로 따지면 다 나쁘지 않다!) 그러다 보니 8번 째까지 오니까 솔직히 누가 누군지는 잘 모르겠긴 하다. 부분 유닛이나 완전체 활동일 때 한 번 확 터뜨릴 것 같은데 함 기대 해 본다...


18개월 프로젝트가  정말 맞다면 아직도 한 반 년 남은 듯...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