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bye bye baby' by Marilyn Monroe


"...for the first time in my life I felt no fear at all.   I felt only happy!"
                                                                        - Marilyn Monroe


(제 인생에서 처음으로 두려움을 느끼지 않았던 순간입니다... 오직 행복함만이 느껴졌습니다)

                        

1954년 2월 당시 마릴린 먼로가 한국전쟁 위문차 방문했었을 때....
어쨋든 전쟁은 싫기에... Uncool Stuff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실히는 모르지만 듣기에는 한국전쟁 때 미국 병사들을 위해 위문공연을 위해 많은 연예인들을 섭외 했었으나
안전 상의 문제로 다들 설레설레였다 한다...
근데 '에라이 모르겠다' 포기 반으로 먼로한테 한번 물어봤는데....
흥히 수락했다는 설...(사실인진 모른다)

다른 이야기는 (비슷하긴 하지만) 1월 조와 결혼 후 2월에 신혼 여행 차 일본에 갔었는데... 이 때 한국에 있는 병사들을 위해 위문고연을 부탁받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승낙 하고 (이 때 조는 한국에 가지않고 일본에 머물러 있었다고 한다) 60,000 장병들 앞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마쳤다고 한다. (비록 미국 장병들이지만)

조 디 마지오와 마릴린은 10월에 다시 이혼했다.
조 디 마지오는 '하우스 와이프'를 원했다.. 즉 먼로를 전 세계와 공유하고 싶지 않았다고 한다.
신혼 여행 중 한국으로 위문공연을 떠난 먼로의 행동을 이해는 했다곤 해도 그녀의 끝없는 야망과 순종적이고 보편적인 '안사람'을 원한 디 마지오의 바램은 하나로 합쳐질 수 없는 것이었다.




방문당시:
조 디마지오의 모습이 보이는 것과 나레이터의 내용을 보아 방문 장면은 한국이 아닌 일본이다.
공연 장면이 바로 한국인데,
후에 먼로의 독백이 나오는데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날씨는 추웠지만 군인들 앞 무대 위에 선 순간 추위라곤 느낄 수 없었다고 말하고 있다.
Diamonds are a girl's best friend, Bye Bye Baby, Do it Again을 열창하고 있다.



공연모습


 


사진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