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erobics ... Breath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에어로빅의 의미는 산소를 이용한다라는 뜻으로 운동을 하며 공기를 빨아들였다 내쉬며 몸의 상태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한 운동들과 관련되어 있다. 어쨋거나 저쨋거나 80년대 하면 뺴놓을 수 없는 아이템, 에어로빅... 그 테마의 음악들...



Let's Get Physical
[Pop Dance]  by Sara Love

사용자 삽입 이미지
80년대 하면 뺴놓을 수 없는 것이 헬스 붐에 따른 에어로빅이다.
그리고 에어로빅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Let's Get Physical의 주인공 Olivia Newton John... 그리고 그녀의 트랙을 리메이크한 사라 러브의 곡.
노래가 흘러다닌지는 꽤 되었는데... 이제야 제대로 된 정보들이 나돌고 있다.
심장박동과 일맥상통하며 하나 둘 하나 둘 움직이는 규칙적인 몸동작에 들어있는 운동감이 백미다... 물론 뺴놓을 수 없는 섹시한 클래식 음악.







What a Feeling
[Pop Dance] by Irene Car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로빅 식 댄스의 결정판이었던 제니퍼 빌즈의 영화 플래시 댄스의 주제곡...
뭐 별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하다.
훗날 내놓은 아이린 카라의 음악들은 이 곡과 상당히 유사한 방향으로 흘러나갔고 대중적인 성공도 함께 거머쥐었다.
전형적인 업비트의 댄스 트랙.






Teenage Color (Russ Chimes Remix)

[House Electro] by Colleg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곡들이 전형적인 레벨 1의 에어로빅 형 음악이면 이 음악은 한 레벨 2정도? ㅎㅎ
에어로빅 음악이라긴 뭐하고 위의 80년대 풍 댄스 음악의 신디사이저와 비트 등 일렉트로와 신스의 요소를 프로그레시브하게 풀어낸 수작이다.

앨범 커버 또한 엄청나게 80년대 틱 하다...
그리고 저 보라색 기의 머리 빛갈은 톰 크루즈가 주연했던 영화 칵테일의 포스터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Addicted to Love
[Rock No Wave] by Ciccone Youth (Sonic You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이정도면 레벨 4나 5 정도라고 해야 하나.
소닉 유스가 마돈나를 컨셉으로 한 The Whitey Album에 수록 된 곡이다. 치코니란 이름도 마돈나의 본명에서 따 왔다.
마돈나의 80년대 히트송들을 연상케 하는 '뻔한' 비트를 바탕으로 신랄하게 조롱한다..
어쨋든 다른 관점으로나마 에어로빅의 변종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소닉유스.... 그들이 아직도 음반을 내고 있는 것에 감사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