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Love will Tear us Apart

Joy Division은 영국 음악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영국이 펑크락을 지나 애시드로 향해 가는 바로 그 중간 선상에 딱하고 서있다.
또한 보컬 이언 커티슥가 우울증으로 자살하고 난 후 나머지 밴드 멤버는 댄스 음악 역사의 가장 Cool한 삼촌격이라고 할 수 있는 New Order가 되었다.
포스트 펑크 락 밴드이면서도 훗날 뉴 오더에서 볼 수 있었던 '댄스'의 에센스가 느껴진다.

음악에 얽힌 사연은 상당히 가슴 아프다..
심리적인 고통을 껴안으며 지속적으로 받아야 하는 그 스트레스...다가오는 죽음의 순간
이 음악은 보컬 이언 커티스가 그 결혼 생활에서 오는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것이었으며 그의 죽음 후 아내 데보라는 그의 무덤에 "Love will Tear Us Apart"란 문구를 세겨 넣었다.

음악의 릴리즈는 1980년으로 커티스가 죽은 후였고 밴드의 첫 차트 진입곡이 되었다.
당시 영국 차트 17위를 기록했으며 지금까지 나온 대중가요 역사상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위대한 음악들 중 하나로 기억되는 곡이다.

사랑은... 왜... 모든 걸 파멸로 일고 나가기도 할까?



by The Cure
큐어의 버젼이라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잘어울리고 꼭 이 음악을 한번 쯤 커버해야 당연하게 끔 느껴지는 그룹이다. 그들의 백스테이지 라이브 버젼.



by Susanna & the Magical ORchestra
수산나와 매지컬오케스트라의 버젼은 엠비언트/칠 아웃에 가깝다. 몽롱한 분위기에 펼쳐지는 잔잔한 분위기로...



by
Tiger Baby
요거는 전형적인 일렉트로/신스팝 버젼으로 덴마크 출신인 타이거 베이비의 작품이다.


by Bis
또 하나의 일렉트로/신스팝 버젼으로 위 타이거 베이비 보다는 좀더 크라프트 베르크식의 전통적인 신스팝 사운드에 더 가깝다.. 밴드는 스코틀랜드 출신


by Jose Gonzalez
포크 싱어송라이터 호제 곤잘레즈의ㅣ 포크 버젼...
역시 이 음악은 딩딩거리는 그 기타가 핵심인 듯 하다...



and by ...
Joy Division
 





 
Cover 역사

  • Love Will Tear Us Apart by Joy Division (1980)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