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CITY-Life


http://www.flickr.com/photos/monicamo/2497194295/in/set-72157603850718563/

본의 아니게 인생의 거의 반은 도시에서 반은 시골에서 지냈다..
반반씩 겪어본 결과 난 시골이 좋다!
도시도 참 매력적이긴 하지만... 줸장할 도시는 언제나 적응이 안된다..

예를 들어 도시 생활에서 몬가 하날 하고 나면 하루가 훌쩍 지나가버려 있다.. 그만큼 시간이 빨리 간다.. 분위기도 분위기지만 그 시간적이고 공간적인 제약이 은근히 큰 공간이 바로 도시다.. 시골은 좀 다르다 뭔가 세상에서 단절 되어 있는 것 같지만 하루에 두 개를 해도 해가 아직 떠있다... 그 만큼 여유가 있고 시간이 천천히 흘러간다..

지금은 다시 도시에 와있다.. 여전히 난 이 공간에 적응이 안되고 적응하기도 싫고 아주 조옷같다. 우리, 여유를 좀 찾을 수는 없을까? 너무 삭!막!하!고! 너!무!들!치!여!살!고!있!어!!!!

City Life

[Rock/Folk] by Harry Nilsson
SF영화의 시작에는 이런 음악도 어울릴 것 같다.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묘하게 접목된,
도시는 모든 기억을 가지고 있고,
영원한 희망과 행복을 약속한다...
그 때도 포장마차의 로맨스는 남아 있겠지?




Big City Life
[Trip/Hip/Hop] by Mattafix
과학이 발달하건 얼마나 많은 기회를 제공하건 간에,
도시의 본질은 바뀌지 않겠지..
높아만 가는 고층빌딩들 안에 여기 저기 갇혀 살아남으려고 아웅다웅하는 소시민의 삶은 바뀌지 않겠지..
높은 곳은 언제나 그들의 것... 군상들...




Inner City Life (Roni Size & DJ Krust Remix)
[Drum n Bass/Ambient] by Goldie
더욱 과학과 기술 그리고 자본의 개념이 심화될 수록 매트릭스는 점점 촘촘해져만 가고 도시인을 가둬두는 족쇄는 더욱 단단해만 질 것이다. 그리고 판치는 광고들... 집 안에서 여름영행을 떠나고 겨울의 낭만을 느끼고... 지구가 파멸하기 전까지 싸여올라갈 수많은 바벨탑들... 올라간 시점과 시간을 달라도 무너지는 시각 만은 같겠지..



Inner City Blues
[Funk/Soul] by Breakestra
소울은 말그대로 영혼이 담겨 있는 것 같아 손가락의, 인간이 맛이 살아있다. 아무리 도시가 발전해도 어떤 이들은 지속적으로 인간미를 지키며 추구하며 살아갈 것이다. 그들의 인간미 운운하는 시시콜콜한 이야기들이 유치하거나 따분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도시의 삶을 지탱해주는 이들...



Make a Deal with a City
[Rock/Alternative] by East River Pipe
결국 이러한 사회에서 살아간다는 것은 어느정도 내 자신의 무엇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 타인과, 도시와, 사회와, 국가와 어떠한 암묵적인 혹은 공적인 거래를 하며 살아가야만 한다...
그게 도시에서 살아가는 방식이다...




Bonus 영상:
Godfrey ReggioKoyaanisqatsi: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