バブルへGO!! タイムマシンはドラム式




불황이다 불황이다해서 맘이나 달램겸 한 1,2년 전에 나왔던 일본 버블 경제 테마 코미디영화인 [버블로 고! 타임머신은 드럼 방식]이란 영화를 봤다.

옛날부터 볼까 말까하다가 그저 그렇다는 평들이 많아 걍 잊고 있었는데 지금보니 왜이리 재밋니?

욕시 료코 히로수에는 아주아주 이뿌게 나온다...
뭐 어쨋든... 내용도 황당하고 마무리도 아주 뻔한 말도 안돼는 엔딩이긴 하지만 (일본의 잃어버린 10년은 일어나지 않고 오히려 지속적으로 호황이 계속 된다는) 이 힘든 시기에 잠깐 웃어볼 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 한다...
근데 주의 사항은 오히려 더 화가 나거나 우울해질 수도 있다는 것..



물론 경제라던지 시대에 대한 고찰 이런거 바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는 작품이다. 단 하나 비스무리 한게 있다면 호황시절 넘쳐나는 돈다발들과 여기저기서 터지는 샴페인 그리고 지속적으로 흘러나오는 듯한 Can't Take My Eyes Off of You...
거품과 허세 끝없는 행복과 웃음만이 넘쳐나던 그 시절에 대한 로망이라면 로망을 담고 있다...

영화 포스터 그래픽도 완죠 헤드칸디 풍에,
워낙 신나는 디스코 음악이라 그 때의 그 '막가''놀자'판의 감수성을 잘 전해주고 있는 듯하다..
이 음악은 엔딩크레딧과 함께 펼쳐지고 이 후에 나오는 미리야 카토의 Eyes on You 또한 Can't Take My Eyes Off of You를 모티브로 삼은 듯한 음악으로 상당히 신나는 전형적 일본 팝송음악이다..

오늘도 로또를 긁으며
잘나가던 지나간 날들을 회상하며
혹은 잘나갈 앞 날에 대한 무의미한 공상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위한
아주 아주 아와(거품) 같은 영화...



보는 장면 장면 재밋는 요소가 들어있지만 결국 엔딩 크레딧까지 다 보고 나서는 샴페인의 기포가 빠져버리는 듯한 그런 허탈감만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래도 함 시간 때우기 용으로 봐봄직 함...

타임머신이 드럼세탁기라니...ㅋㅋㅋㅋ
물론 황당 무개한 설정만은 아니다...
잃어버린 10년을 초래하게 한 그 거품과 세탁기에서 나오는 세제 거품 찌꺼기와의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완죤 생각없이 만든 영화는 아니라는 것!

영상은 영화의 마지막 장면과 엔딩 크레딧으로 좀만 기다리면 Can't Take My Eyes Off of You와 Eyes on You를 한꺼번에 들을 수 있다..

간만에 보는 료코 히로수에도 ~~^^





Trailer
 


라스트 씬+엔딩 크레딧
::: Can't Take My Eyes Off of You & Eyes On You






Eyes on You by Miriya Kato

 

Diamonds by Princess Princess

 






거품 시대의 모든 에센스를 담은 듯한
영화 최고의 하이라이트 부분인 90년대 재현...

마지막 폭죽과 함께 "거품 최고!!!"를 외치는 료코 히로수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