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Alice by Pogo





블로그 돌아다니다 우연히 발견했는데 가장 눈에 띄였던 것은 단연 유투브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관련 영상으로 향한 링크였다.. Pogo라는 아티스트의 앨리스 리믹스인데 상당히 앨리스에 심취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동영상은 UCC인 것 같은데 믹스와 상당히 잘 맞아 떨어지는 수작이다.. 한동안 이 영상과 음악에 빠져 있을 것만 같다.. 다시 호기심 왕성하던 학생으로, 아이로 돌아가는 느낌이다...

Alice by Pogo



51년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개인적으로 월트 디즈니사 최고 불후의 수퍼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이런 영화가 어떻게 디즈니사에서 나왔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자본주의 체제에 대한 강한 비판이 돋보였고 그 특유의 사이키델릭한 내러티브 때문에 어렵게 비디오를 사서 수도 없이 돌려보고 돌려보고 했었다. 참고로 이 영화는 개봉 당시 잔인하다는 이유로 디즈니사 최초로 상영금지 철퇴를 받은 영화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전히 나에게 앨리스는 디즈니 최고의 명작이자 디즈니에 대한 최고의 Anti-Thesis다.

 
Alice in Wonderland Trailer (1974 RE-Issued)
 


Trivia:

또한 [천상의 피조물 (Heavenly Creatures)]이 갑자기 떠오르기도 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주관적 의견임) 이 영화는 [반지의 제왕]과 [Bad Taste]로 유명한 피터 잭슨이 연출하고 케이트 윈즐렛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이 또한 앨리스의 내러티브로 인한 사이키델리아와 초현실성 그리고 소녀들의 성장기와 레즈비언 테마를 곁들인 명작이다.


Trailer, [Heavenly Creatures]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