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Pop의 역사 ::: 1950s

특별히 뭐 리서치를 한 것도 아니고 7,80년대 아이돌 음악을 듣고 있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위키피디아를 뒤져 봤다.. 거의 위키피디아를 번역해 놓은 내용들이니 내 글이라고는 할 수 없고 걍 중간중간 내 말도 들어가 있긴 하다.. ^^ㅋ


1940s~50s:::태동기

대략적으로 제이팝의 시작은 세계2차대전 전후로 보게 된다. 역시 당시 주류 음악이었던 Jazz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전원 여성으로 구성되어 브로드웨이 스타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던 Takarazuka Revue (宝塚歌劇団)를 시작으로 40~50년 대를 통해 본격적으로 Boogie Woogie.Mambo.Blues 등의 영향을 받은 재즈 음악들이 나왔다. 이에 힘을 얻고 태어난 스타들로는 시주코 카사기, 찌에미 에리, 히바리 미소라, 이즈미 유키무라 등이 있다. 당시 루이 암스트롱의 일본 방문 등을 볼 때 일본 팝 음악에 있어 재즈가 미친 영향을 가늠해 봄직 하다.


Till I Waltz Again with You by Izumi Yukimura
Omoideno Waltz ::: 雪村いづみ

Youtube ID: konidolfine



Tokyo Boogie Woogie
by Shizuko Kasagi

東京ブギウギ ::: 笠置シヅ子
YoutubeID: mtkakaks

1914년 생으로 2차대전 전에는 Japan Girls Opera Company에 몸을 담았었다. 그리고 전후로 그녀의 미국 재즈와 부기우기 영향을 받은 음악이 큰 인기를 얻으며 메가스타의 길을 걸었다.

Misora Hibari
 in Janken Musume 1955
美空ひばり :: ジャンケン娘

당대 최고 스타였던 미소라 히바리, 에리 치에미, 이즈미 유키무라가 출연한 1955년작 장켄 무수메 (Three Kind of Girls So Young So Bright의 한 장면)


Misora Hibari & Eri Chiemi 
 in
Orishidori Senryogasa
美空ひばり & 江利チエミ :: おしどり千両傘




미소라 히바리와 에리 치에미의 63년작 오리시도리 센리료가사 (1963년) 의 한 장면..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