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보세요, 악플이 먼전지 악포스팅이 먼전지 정리해보죠
이런게 바로 악포스팅이 아닐지 ㅋㅋㅋㅋ




예상을 깨고 돌아오셨네요

귀찮긴 하지만 돌아오신 노고를 생각해 저도 글남기죠
아무리 무의미할 수 있는 웹상이지만 여기서 제가 할 수 있는 건;

1)씹는다
2)삭제한다
3-1)댓글을 남긴다 option1
"그럼 너는 팝아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데? 니가 내가 얼마나 예술에 대해 알고 있는지 알고 그딴 소리 지껄이는데" 맥락의 간단한 댓글
3-2) 댓글을 남긴다 option2

그래도 3-1) 옵션을 택하면 똑같이 무식한 말만 되풀이 하고 안그래도 짜증나는 댓글 문화에 엔트로피만 더 높이는 것에 일조하는 것 같아 option2를 택합니다 ㅋ

우선 말하고 싶은건 님이 얼마나 편협하고stereotypical한 사상을 가지고 있나 잘 보여주는 댓글이라고 생각된다는 말씀을 드리며 악플인지 악포스팅인지 먼저 챙겨드리옵죠.

뭐라 할 정보는 없으니 나름 가정을 이렇게 해보지요.
몇 년전부터 쳐나오는 팝아트 hype, 특히 앤디 워홀을 내세운 무개념 광고들과 시대의 기류를 아주 잘 타고 '사회'에 몸을 팔기 시작하며 (물론 개념적으로) 인지도를 얻은 낸시 랭의 모습에 상당히 얹짢은 기분을 가지고  살다가 이 포스트를 보고는 어디서 팝아트는 쳐들어가지고 아는 건 낸시랭이랑 앤디워홀 밖에 없는 무식하고 저질스러운 것들이라는 사상을 가진, 아주 단편적이고 편협한 관점의 편견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고 판단돼네요.

님의 뉘앙스는 분명 '난 좀 알거든? 모르면 입다물고 있어'인데,  만약에 님 말대로 제가 낸시랭과 나기노다를 동급으로 취급하고 싶었다면 오히려 포스트 제목을 '일본의 낸시랭, 나기 노다'라는 문맥에 더 가까운 제목을 만들지 않았을까요? 님 말대로라면 저는 팝아트를 논할 때 앤디 워홀밖에 모르는 넘으로서 인터넷질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낸시랭-like 아티스트를 보고 '이거 괜찮은데' 포스팅 하자하게 된 것이니까요.



첫 댓글을 보니 딴 님의 댓글도(위의 그림) 읽으셨더군요. 거기서 간단하게 이유 설명돼어 있는데 참으로 오바하시더군요. (innovaq님 본의 아니게 지성~~^^ㅋ)

-나기 노다가 자신의 한판다를 들고 있는 모습에 떠오른 그넘의 "꼬꼬소ㅑ넬"

그리고 본문에도 있지요?

-"나기 노다나 낸시 랭이나 팝 아티스트라는 테두리 안에 둘러 싸여 있으니...뭐 누가 잘낫고 못나고는 각자의 선택이다..."

님과 저는 딱 하나 공유하는 건 있군요. 낸시랭에게 비호감이란거.
솔직히 말해서 개인적으로 낸시 랭의 작품? 좋아하지 않습니다
몇몇 액션들은 구역질 나게까지 합니다..
인터뷰같은 거 보면 사람은 재미있는 것 같더군요.. 건 뭐 어쨋든..

근데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국내 팝아티스트라 찌질대는 쓰레기 낸시랭과 비교가 안될 만한 아티스트 나기 노다"라는 식의 무차별적 쓰레기 글은 남기고 싶지가 않더군요.

[한판다]보니 [꼬꼬 소ㅑ넬~] 생각나는 거 어쩝니까?
하염없이 내리는 빗방울 보며 뜬금없이 옛 생각 나는 거랑 비슷하죠?
어쩔 수 없는
연상작용인거죠
어떻게 나기 노다에게 낸시랭을 갖다대냐고요? 바로 이렇게 갖다대게 됩니다.



거기다가 짧은 포스팅인데도 불구하고 무차별적으로 쓰레기 취급을 한다면 그에 합당한 이유를 대줘야 하는 것이 일종의 에티켓이 아닐까 생각되요. 낸시랭까기 위한 포스팅도 아니고.

또한 그런 식의 포스팅을 했으면 그거야 말로 전형적인 악포스팅이 되는 것이죠. 님의 댓글이 전형적인 '악플'인 것처럼요.
그래서 저 정도의 변명거리 문장 하나 냅둔겁니다. "뭐 누가 잘낫고 못나고는 자신의 선택"이라고.

레드제플린에 문희준을 갖다대지라... 못할 건 없지요.. 
'락을 한 아이와 락을 하고팠던 아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쉽게 갖다 붙일 수 있겠네요.. 얼마든지 풀어갈수도 있겠구요. 굳이 제가 왜 이런 말을 할까요? 건 알아서 생각하시구요..
근데 저한테는 그러시면서도 님도 조심해야 겠네요...
님도 레드 제플린이나 문희준 팬 둘 중하나한테 딱 다구리 당할 발언이잖아요?


암튼, 이것 저것 경험하다 조금씩 알게 되는 시점에서 뭔가 좀 '보이기' 시작하지요 그리고는 '급'을 따지며
싸가지 없게 나머지를 '쓰레기'취급하는 못된 버릇이 생길 때가 있지요. 혹자는 이걸 우월감이라고도 하죠? 하긴 저도 그런 모습을 가졌을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들어가면 들어갈 수록 끝이 없는 지식의 바다 속에서 한 없이 작아지더군요.

그 후 그동안 보였던 모습들이 그러한 '쓰레기'들에 비해 얼마나 더 추잡하고 저질스럽고 성급한 짓이였는지 부끄러움을 가지게 되고 그 모습에서 탈피하도록 노력하게 되더군요.

물론 무엇에 대해 쓰레기 취급은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그  쓰레기 취급을 하는 만큼 그 근거도 가져다 주어야 겠지요..
자꾸 낸시랭 옹호하는 기분이 들어 머하긴 하지만 대체 "어따대고 나기 노다에게 낸시 랭을 갇다붙이느냐"에 대한 근거가 참 궁금하네요.. 

(뭐 사실 다 이해는 가요.. 쩝.. 대신 님같은 분은 어떤 근거를 가지고 그런 말을 하는지 참 궁금할 뿐이져... 저한테 한 말이랑 똑같은 말이에요~
뭐 사실 궁금하지도 않습니다만...
죄송한 점도 있군요... 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이렇게 풀고 있나니 ㅋㅋㅋㅋ)

 

P.S. 아 그리고 악플을 남기거나 반대 의견을 피력하려면 자신의 공간도 알려주는게 예의겠지요?  자신의 공간 링크도 없고 둘째 세째 손가락으로 "타닥" 친듯한 저 성의없는 아이디하며... 뭐 블로그가 없다면 할 수 없구요
(하긴 예의가 있으면 악플이 아니겠지요ㅋ)

블로그 제 관점에서, 포털과 커뮤니티와는 달리 개인의 공간이고 그 공간에 들어 올 수 있도록 쥔장이 문을 열어둔 semi-public 상태에요
제가 댓글에는 존댓말을 써도  포스팅에는 말 높임을 안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런 식이면 남의 집에 무작정 쳐들어와서 깽판치고 가는 거나 다름 없지요?

"어따대고 나기노다를 두고 낸시랭을 논하냐"는 '수준 높으신' 분이 대놓고 사람 쓰레기 취급하면서 병맛이라니요?ㅎㅎ 웃겨라..ㅋ

착한 리플만 달라는 얘기 아니에요
남의 공간에 들어오면 적어도 악플을 남겨도 잘 남기란 말이죠.
뭐 이런 말 통하겠습니까만... 통했으면 세상살기 좀더 쉬워졌겠지요

팝 아트에 대해 앤디 워홀 이상이나 '아시는' 분이라면 예술에 참으로 조예가 깊으실텐데(^^)ㅋ 예술을 좀 알면 그런 식으로 '우매한' 넘들 무시하고 쓰레기 취급하며 남이 가진 지식과 이해도에 대해 무차별적으로 주관적인 잣대를 들이대도 돼나보지요?

그건 생각해 보셨나요?
팝 아트를 예술로 치지 않는 사람들도 이 세상에 굉장히 많습니다. 그 뜻은 팝 아티스트로서의 나기 노다는 그들에게 아티스트가 아닌게죠.. 오히려 그런 나기 노다보다 차라리 낸시 랭이 훨 낫지 말할 사람도 물론 있겠구요..
그래도 그들을 향해 무식하다 손가락질할 수가 있겠나요?
그 의견들 중에 분명하고 논리적인 이유와 타당성이 들어있다면 틀린 소리가 아니거든요?

님이 그토록 경멸하시는 것 같은 그런 저질 문화와 저질 관객은 모순적이게도 님같은, '레벨'에 민감한 나머지 '고급'을 제외한 모든 것을 생각없이 쓰레기로 치부해버리는 저질 갤러리 문화 사상과 작태 때문에 더욱 늘어나지요.

그래서 저는 그런 저질 갤러리 문화가 너무 싫더라구요..
그래서 예술인지 아닌지도 모호한 그 팝아트에 매력을 더 느끼기도 하구요

님 식으로 한마디 해드릴게요,

"걍 조용히 공부나 좀 더 하세요"

아, 그리고 저 앤디 워홀 말고도 팝아티스트들 많이 알아요 ^^ㅋ
실망하셨나요? 전문가는 아니어도 미술역사 참 좋아하거덩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