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투병일 때 뭐에 하나 정신팔릴려고 영화도 많이 보고, 팟캐도 많이 듣고, 어느 정도 몸을 움직일 때는 게임도 많이 했다. 

그 동안 사회 생활에 치이면서 못하던 것들을 암투병이라는 핑계(?) 하에 다시금 시작한 것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 하나는 쌓였던 못 본 만화책 보기, 재밋게 봤던 것도 정주행 다시 하고 보고 싶었던 신작들도 찾아 보고.

정말 치료시기 때 많은 힘이 되었던 만화들

이 만화가 재밋었다! - 03 | All You Need is Kill

시간과 관련된 주제는 항상 재밋다. 

처음엔 어리둥절 하다가 시간이 지날 수록 퍼즐처럼 맞춰가고 불가능과 가능 사이에서의  줄다리기 하는 그 긴장감...

타임루프 전쟁물 영화인 톰 크루즈 주연의 "에지오브투모로우"라는 영화를 참 재밋게 봤었는데, 찾아보니 만화 원작이었다. 

여자 주인공의 큰 대도가 뭔가 동양 판타지 게임 스럽다 느끼긴 했었는데...

타임루프물이라 이미 영화를 봐서 비밀과 전개를 이미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기다가 이야기의 전개가 영화나 만화나 거의 똑같음에도 불구하고를 더 얹어서도 재밋게 읽을 수 있는 만화였다. 


무엇보다도 (영화처럼) 전개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주인공의 반복되는 그 상황상황이 계속 긴장감을 실어준다. 

또한 만화가 길지가 않다. 

딱 두 권으로만 되어 있어 빠른 전개와 함께 좀 잔인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액션도 괜찮고 후딱 재밋게 읽고 치우기 딱이다. 

뭐랄까... 한마디로 딱 깔끔한 만화다. 


근데 또 알고 보니, 원작이 만화가 아니라 260 페이지 짜리 라이트 노벨이라고 한다.... 그리고 미국판 그래픽 노블판 버전이 존재하기도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