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통영 여행에서 만성복집의 졸복지리, 통영해물나라의 해물뚝배기 & 멍게비빔밥과 함께 통영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고 한번 더 꼭 가보고 싶은 집이다. 다찌집들이 이젠 한 상 얼마 한 상 얼마 시스템으로 다 바뀐 것 같더라.

암튼 3만원 상, 4만원 상이 있던데 뭐가 다르냐고 물어 봤더니 꽃게랑 산낙지 차이라고 해서 4만원 상 시켰다.

술은 원래 빠께스에 소주랑 맥주랑 나오는데 소주 못 먹는다고 했더니 사장님이 '화랑'이란 술을 추천 하셔서리, 그냥 술은 화랑 한 병으로 퉁 쳤다.

인터넷 살펴보니 여기도 사람들 미어 터진다고 해서 평일 오후 4시 30분 즈음에 갔다. 아무도 없었다 ㅎㅎ 

사장님으로 보이는 아주머니가 들어 오시더니 "뭐 이랴 일찍 왔나" 하시길래 저녁에 오면 사람 많다고 들었다고 했더니... "....아.. 그렇지.. 많지..." 하시더라. 

미리 예약을 하던, 일찍 가던 하는게 좋을 것 같다. 

주차장은 저기 사진의 좌측 개러지인데, 차 네 대가 약간 좁게 들어가는 정도이니 참고 바람.


얼마나 고기다리고기다리던 다찌집이었나... 하나 하나 스믈스믈 나오기 시작하더니... 한 상이 완성되고... 음식이 아무리 빠져나가도 테이블을 보면 다시 한 상이 완성되어 있고... 참.. 끝까지 정말 끊임없이 나왔다.

손님이 많이 없어서 누리는 호사인지는 몰라도 사장님이 음식 나올 때마다 하나하나 설명도 잘 해주시고 친절하게 많이 챙겨주시고 해서 왕 좋았음... 심지어 사장님이 귀한 음식은 치우면서 다 먹었는지 확인할 정도... ㅎㅎ 이건 왜 안 먹냐며... 저거 먼저 먹어야 하고 등등 ㅎㅎ  

근데... 정말 맛있었다....ㅜㅜ 소식이라서 많이 못 먹는데 여기서는 정말 오바해서 많이 먹었다... 나오는 해산물 마다 싱싱하고 맛있고... 요리된 것도 주방아주머니 어찌그리 손 맛이 좋으신 건지... 아쒸... 입맛만 열라 고급이 되서 나오는 기분이었다. 

이 집, 못 잊을 것 같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통영시 북신동 693-9
도움말 Daum 지도
  1. 통영지기 2019.07.19 16:05

    전 통영살지만 이집은 안갑니다

    • Favicon of https://electronica.tistory.com BlogIcon Groovie groovie 2019.08.05 13:46 신고

      어느 부분이 맘에 안드셨는지요? 전 친절하고 맛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았거든요

+ Recent posts